삼성전자가 지난해 TV와 블루레이, 홈시어터 등 미국 AV 시장을 평정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디지털TV는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홈시어터는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디지털TV의 금액기준 시장점유율은 35.4%로 16.9%인 소니와의 점유율을 2배 이상으로 늘렸으며 특히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는 금액 기준 점유율이 45.6%로 절대 강자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미래 시장인 LED TV에서는 85.8%의 점유율로 독식입니다.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미국 콘텐츠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홈시어터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3월경 미국 시장에서 3D LED TV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 제품을 통해 3D TV는 삼성이라는 공식을 확립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영화사인 드림웍스와의 밀접한 협력으로 다양한 3D 콘텐츠도 확보합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디지털TV는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홈시어터는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디지털TV의 금액기준 시장점유율은 35.4%로 16.9%인 소니와의 점유율을 2배 이상으로 늘렸으며 특히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는 금액 기준 점유율이 45.6%로 절대 강자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미래 시장인 LED TV에서는 85.8%의 점유율로 독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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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올해 3월경 미국 시장에서 3D LED TV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 제품을 통해 3D TV는 삼성이라는 공식을 확립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영화사인 드림웍스와의 밀접한 협력으로 다양한 3D 콘텐츠도 확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