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우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2분기 주류시장이 다소 위축된 모습을 보이고 월드컵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하이트맥주의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9% 늘어난 2천812억원, 영업이익이 3% 하락한 56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맥아가격 하락으로 하이트맥주의 매출총이익률이 늘어날 것이라는 게 송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매출원가의 약 20%를 차지하는 맥아가격이 전년동기보다 22.1% 하락해 3~4분기 매출총이익이 전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록 3분기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급 신제품으로 인해 마케팅 비용은 다소 증가할 전망이지만 마케팅 비용 증가보다 원가부문의 절감효과가 크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또 4분기에는 부진했던 전년 기저효과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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