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인도법인(HMI, Hyundai Motor India Ltd.)은 현지시간으로 4일 오후 첸나이에 위치한 인도 제2공장 의장라인에서 딜러, 협력업체, 현지 기자단과 법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법인 생산-판매 300만 대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갖고, ‘인도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올해 2월 인도의 자동차 업체 중 최초로 수출 100만 대를 넘어섰으며, 이번에 내수 판매와 수출을 모두 포함한 생산과 판매대수에서도 300만 대를 돌파하면서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메이커로 등극했습니다.
인도의 자동차 업체 중 생산과 판매대수가 300만 대를 넘은 것은 마루티-스즈키에 이어 2번째로, 현대차 인도법인은 2009년 인도시장에서 내수 28만 9,846대, 수출 27만 7대 등 총 55만 9,853대를 판매해 인도법인 출범이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2010년에는 상반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한 30만 7,350대를 판매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박한우 인도법인장은 이날 행사에서 “오늘의 성과는 인도의 소비자들이 현대차의 제품을 신뢰해 주었기 때문에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의 ‘브랜드’를 더욱 갈고 닦아 나가기 위해 최고의 제품과 기술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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