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부여리조트 그랜드 오픈

입력 2010-09-02 11:3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우리나라 최초의 역사, 문화 복합 테마 리조트인 ‘롯데부여리조트’가 9월2일 문을 열었습니다.

충남 부여군 규암면 합정리에 위치한 롯데부여리조트는 충청남도의 백제문화권 종합개발사업인 ‘백제문화단지’ 조성사업의 민자부문으로 3천1백17억원이 투입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용우 부여군수, 이진삼 국회의원, 심대평 국민중심연합 대표최고위원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을 참석했습니다.

이밖에 신동빈 롯데그룹 부회장, 신영자 롯데백화점 총괄사장, 이인원 롯데그룹 사장, 김창권 롯데부여리조트 대표 등이 함께 했습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부회장은 “롯데부여리조트가 화려했던 백제 문화의 부활을 알리는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롯데의 특화된 노하우를 통해 최고의 시설과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 아름다운 백제 문화를 마음 편히 누릴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부여리조트 콘도미니엄은 약 3만2천㎡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10층으로 이뤄져 총 32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객실은 VIP를 위한 럭셔리룸(14실), 해외관광객과 소규모 고객을 위한 디럭스룸(68실),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패밀리룸(84실)과 스위트룸(156실)으로 구성됩니다.

부대시설로는 인공파도풀장과 스파 등을 갖춘 약 4천㎡ 규모의 실내 아쿠아풀, 4개의 연회장, 최첨단 설비의 세미나실, 330석 규모의 레스토랑과 카페테리아가 들어섰습니다.

비즈니스센터, 셀프 코인 세탁실,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럽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건물 외관은 한국 전통건축양식 기법을 적극적으로 적용, 한옥의 전통미에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해 백제의 문화를 고스란히 되살려 낸 것이 특징입니다.

건물은 백제시대의 대표 유물인 산수문전에서 모티브를 얻어 유선형으로 설계됐습니다.

외벽은 12가지 전통 색채를 가미한 루버디자인으로 전통미를 살렸습니다.

특히 한옥회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원형한옥회랑으로 지난 8월 23일 한국기록원의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부여리조트 또한 주변에 다양한 역사 문화 시설들이 있어 휴식과 더불어 역사체험의 기회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콘도미니엄 오픈 후인 9월 중에는 고대왕국 백제의 축소판인 ‘역사재현촌’이 문을 열어 백제인의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