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업계에 따르면 양사는 미쓰비시 자동차가 개발중
인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쓰이는 리튬이온 전지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로 하고 막바지 조율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은 "일본 자동차 대기업이 외국산 전지를 쓰는 첫 사례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습니다.
지금까지 일본 자동차 업체들은 전기자동차용 2차 전지를 외국 전문 회사에 맡기지 않고 자체 개발하는 ''인하우스'' 전략을 유지해왔습니다.
LG화학은 지금까지 미국 GM과 포드를 비롯해 이튼, 중국 장안기차, 유럽 볼보, 한국의 현대.기아차, CT&T 등 모두 7개사와 전기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2차 전지 공급 계약을 맺은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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