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대한항공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기대치를 밑돌겠지만 국제선 여객은 호조를 지속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만7천원을 유지했다.
지헌석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25.2% 증가한 3조1천억원, 영업이익
은 259.6% 증가한 3천60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매출액은 시장기대치를 0.6%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를 13.1% 하회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밑도는 것은 화물운임 하락과 일회성 인건비 증가, 기타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국제선여객은 수송이 전년대비 6.3%, 전분기대비 11.4% 증가했고 Yield는 전년대비 24.6%, 전분기대비 13.3% 상승해 경기 확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화물은 수송이 전년대비로는 13.1% 증가했지만 전분기대비 4% 하락했고 Yield 역시 전년대비 29.1% 증가, 전분기대비 6.1% 하락했다고 밝혔다.
화물운임이 지난 2분기 정점을 지났지만 수송은 양호해 2011년 3분기까지 화물 운임은 완만하게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주가는 이익의 정점에 앞서 차익을 실현하려는 투자자의 매도 우위로 지난 3개월간 KOSPI 대비 22%p 초과 하락했다"며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전망이어서 최근 1개월간 KOSPI 대비 3%p 초과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최근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됏고 2011년에도 국제선 여객의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지헌석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25.2% 증가한 3조1천억원, 영업이익
은 259.6% 증가한 3천600억원으로 예상된다"며 "매출액은 시장기대치를 0.6%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를 13.1% 하회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밑도는 것은 화물운임 하락과 일회성 인건비 증가, 기타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국제선여객은 수송이 전년대비 6.3%, 전분기대비 11.4% 증가했고 Yield는 전년대비 24.6%, 전분기대비 13.3% 상승해 경기 확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화물은 수송이 전년대비로는 13.1% 증가했지만 전분기대비 4% 하락했고 Yield 역시 전년대비 29.1% 증가, 전분기대비 6.1% 하락했다고 밝혔다.
화물운임이 지난 2분기 정점을 지났지만 수송은 양호해 2011년 3분기까지 화물 운임은 완만하게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주가는 이익의 정점에 앞서 차익을 실현하려는 투자자의 매도 우위로 지난 3개월간 KOSPI 대비 22%p 초과 하락했다"며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전망이어서 최근 1개월간 KOSPI 대비 3%p 초과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최근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됏고 2011년에도 국제선 여객의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유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