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휴대전화가 북미 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SA(Strategy Analytics)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에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모두 1천610만대의 휴대전화를 팔았습니다. 점유율은 31.4%로 1년전에 비해 5.9%포인트 상승하며 처음으로 30%를 돌파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8년 3분기 이후 9분기 연속 시장 1위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LG전자로 17.2%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2위 자리는 유지했지만 LG전자는 지난 2분기에 비해 무려 4.1%포인트 점유율이 줄었습니다. 3위는 RIM, 그리고 4위는 애플이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4의 인기 등에 힘입어 석달만에 점유율이 3.5%포인트가 오르며 10%대를 돌파했습니다.
SA는 “삼성전자는 3분기 북미 시장에서 연간 33% 성장했다”며 “AT&T, 버라이즌, 메트로PCS 등과 같은 여러 이통사들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모든 주요 세그먼트에 걸쳐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SA(Strategy Analytics)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에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 모두 1천610만대의 휴대전화를 팔았습니다. 점유율은 31.4%로 1년전에 비해 5.9%포인트 상승하며 처음으로 30%를 돌파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8년 3분기 이후 9분기 연속 시장 1위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LG전자로 17.2%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2위 자리는 유지했지만 LG전자는 지난 2분기에 비해 무려 4.1%포인트 점유율이 줄었습니다. 3위는 RIM, 그리고 4위는 애플이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4의 인기 등에 힘입어 석달만에 점유율이 3.5%포인트가 오르며 10%대를 돌파했습니다.
SA는 “삼성전자는 3분기 북미 시장에서 연간 33% 성장했다”며 “AT&T, 버라이즌, 메트로PCS 등과 같은 여러 이통사들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모든 주요 세그먼트에 걸쳐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