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사이트인 페이스북이 이메일을 포함한 새로운 메시지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미국 언론들이 15일 보도했다.
이 서비스로 인해 전세계에 5억명의 회원을 가진 소셜네트워킹사이트인 페이스북이 사상 최대의 인터넷메시징제공업체 역할을 하게 되면서 구글과 야후,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존 이메일업체들에 타격을 줄 것으로 언론들은 분석했다.
지난 1년간 개발해 이날 공개된 이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facebook.com''이라는 주소를 제공, 페이스북 내에서 이메일이 가능해질 뿐아니라 이메일과 메신저, 문자메시지 등 각종 메일박스를 하나로 통합해 다양한 채널로 이뤄지던 메시지 교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들의 대화내용 기록을 저장해 이용자들이 했던 모든 대화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했다고 페이스북은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이와 함께 ''소셜인박스''라는 기능을 부여해 이용자의 평소 대화상대가 아닌 사람으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여과(필터링)할 수 있게 했다.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 마크 주커버그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시에서 열린 이 서비스 발표회장에서 "이 서비스는 이메일 킬러가 아니다"라고 말해 이 서비스가 구글의 G메일의 대항마로 만들어졌다는 항간의 주장을 일축했다.
그는 이어 최근 젊은 이용자들이 이메일이 너무 느려 사용하지 않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같은 통합 메시지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하면서도 이메일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하고, 이 서비스로 인해 고객들이 원래 자신들이 쓰는 이메일계정을 버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앞으로 자신들이 만든 메시지통합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에 집계에 의하면 현재 전세계적으로 3억6천100만명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핫메일을 사용하고 있고 야후 메일과 구글의 G메일 사용자는 각각 2억7천300만명과 1억9천300만명 정도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 언론들은 야후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미 소셜미디어의 성격을 가미한 이메일서비스를 내놓기 위해 개발에 착수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로 인해 전세계에 5억명의 회원을 가진 소셜네트워킹사이트인 페이스북이 사상 최대의 인터넷메시징제공업체 역할을 하게 되면서 구글과 야후,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존 이메일업체들에 타격을 줄 것으로 언론들은 분석했다.
지난 1년간 개발해 이날 공개된 이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facebook.com''이라는 주소를 제공, 페이스북 내에서 이메일이 가능해질 뿐아니라 이메일과 메신저, 문자메시지 등 각종 메일박스를 하나로 통합해 다양한 채널로 이뤄지던 메시지 교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들의 대화내용 기록을 저장해 이용자들이 했던 모든 대화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했다고 페이스북은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이와 함께 ''소셜인박스''라는 기능을 부여해 이용자의 평소 대화상대가 아닌 사람으로부터 오는 메시지를 여과(필터링)할 수 있게 했다.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 마크 주커버그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시에서 열린 이 서비스 발표회장에서 "이 서비스는 이메일 킬러가 아니다"라고 말해 이 서비스가 구글의 G메일의 대항마로 만들어졌다는 항간의 주장을 일축했다.
그는 이어 최근 젊은 이용자들이 이메일이 너무 느려 사용하지 않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같은 통합 메시지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설명하면서도 이메일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하고, 이 서비스로 인해 고객들이 원래 자신들이 쓰는 이메일계정을 버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앞으로 자신들이 만든 메시지통합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에 집계에 의하면 현재 전세계적으로 3억6천100만명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핫메일을 사용하고 있고 야후 메일과 구글의 G메일 사용자는 각각 2억7천300만명과 1억9천300만명 정도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 언론들은 야후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미 소셜미디어의 성격을 가미한 이메일서비스를 내놓기 위해 개발에 착수한 상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