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차별화의 시작

입력 2010-12-07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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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애플의 아이폰이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데는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독특하면서도 쓰기 쉽게 만들어진 디자인이 한 몫 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도 디자인이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평범한 흰색 실내화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직접 그린 예쁜 그림들과 함께 실내화 뒤편에 있는 토끼 모양 공기주머니가 사람들의 눈을 끕니다.

양지초등학교 3학년 박민지 학생은 부모님이 사주신 큰 실내화를 어떻게 하면 오래 신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공기주머니를 생각해냈습니다.

실내화 뒤편 주머니에 공기를 불어넣어 실내화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처럼 디자인은 우리 실생활에 필요한 것을 채워주며 제품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터뷰> 김대희 네오 임팩 대표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가지기 위한 빠르고 좋은 방법이 산업디자인이다. 이 제품을 예로 들면 디자인을 하기 전 제품의 가격은 80만원이었지만 디자인 함으로써 2-3배의 가격에 팔리고 있다"

바람 흐름을 표현한 이 소형 풍력발전기는 새 디자인을 입고 나서 가격도 두 배, 해외 업체들의 문의도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과거 우리의 화로를 형상화한 웅진 코웨이의 가습기, 호랑이 코 모양의 기아차 등 인간적이고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은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였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오늘 국내외 디자인의 모든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 코리아 2010''을 열고 G20의 우수디자인 400여점을 전시하는 한편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제품을 선정하는 ''Good Design'' 공개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디자인 프리마켓''과 ''혁신 디자인 컨설팅'' 등 국내외 디자이너와 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을 마련해 약 100억에 가까운 계약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WOW-TV NEWS 조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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