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0일 일본 내 유력한 한류콘텐츠 배급사인 코리아엔터테인먼트와 한국 방송프로그램의 온라인 유통 창구로 협회가 운영 중인 디지털유료방송콘텐츠 유통시스템(이하 ‘DDS'')을 적극 활용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코리아엔터테인먼트는 방송, 영화, 음악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배급하는 회사로, 최근에는 지상파 이외 OCN의 액션사극 ''야차''의 일본 판권을 확보 하여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DDS는 일본과 한국의 콘텐츠 유통사업자간 온라인 거래 창구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한편, 코리아엔터테인먼트가 추진 중인 VOD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콘텐츠 소비자(시청자)와의 직접 거래 방식으로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