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선박과 조선기자재 수출액이 사상 최대 실적인 498억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지식경제부와 한국조선협회는 올해 수출 전망치는 지난해보다 다소 감소한 470억달러지만, 지금의 호조세를 바탕으로 세계 1위 탈환에 도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중국의 주력선종인 벌커시장이 침체인 반면 우리나라는 컨테이너선과 해양플랜트의 낙관적 수요 전망에 따라 세계 수주량 1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7개 대형조선사 수주목표는 지난해보다 35% 증가한 509억달러로, 이 중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은 무려 87%나 증가한 198억달러를 목표로 선정했습니다.
지식경제부와 한국조선협회는 올해 수출 전망치는 지난해보다 다소 감소한 470억달러지만, 지금의 호조세를 바탕으로 세계 1위 탈환에 도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중국의 주력선종인 벌커시장이 침체인 반면 우리나라는 컨테이너선과 해양플랜트의 낙관적 수요 전망에 따라 세계 수주량 1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7개 대형조선사 수주목표는 지난해보다 35% 증가한 509억달러로, 이 중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은 무려 87%나 증가한 198억달러를 목표로 선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