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광고규제 완화와 광고 시장 활성화 정책에 대한 기대로 강세를 보이며 이틀째 상승했다.
20일 제일기획 주가는 전날보다 750원(5.24%) 오른 1만50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9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광고시장 확대를 강조하고 나서면서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HMC투자증권은 제일기획에 대해 종편채널 선정 이후 전개될 규제완화 시나리오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하면서 목표주가를 1만8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영증권은 이날 ''삼성전자를 보유하지 않았거나 편입비중이 낮다면 제일기획을 매수하는 것이 유효한 전략''이라며 매수A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만5800원을 유지했다.
제일기획의 최대광고주가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펀더멘털이 개선될 경우 제일기획의 실적 역시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며, IT경기 회복으로 인한 삼성전자의 실적 호전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20일 제일기획 주가는 전날보다 750원(5.24%) 오른 1만50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19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광고시장 확대를 강조하고 나서면서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HMC투자증권은 제일기획에 대해 종편채널 선정 이후 전개될 규제완화 시나리오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하면서 목표주가를 1만8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영증권은 이날 ''삼성전자를 보유하지 않았거나 편입비중이 낮다면 제일기획을 매수하는 것이 유효한 전략''이라며 매수A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만5800원을 유지했다.
제일기획의 최대광고주가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펀더멘털이 개선될 경우 제일기획의 실적 역시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며, IT경기 회복으로 인한 삼성전자의 실적 호전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