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쌍용자동차가 2007년 이후 3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 것은 판매 물량 확대 효과 외에도 고정비 축소, 생산운영효율 향상 등 수익성 개선 활동과 함께 자구 노력 일환으로 추진 되었던 유휴자산 매각 등에 따른 자산 처분 이익이 발생된 것이 주효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판매실적은 회생계획 목표인 6만8천562대를 19% 초과 달성한 것으로 전년 동기 대비로는 무려 132% 증가한 실적입니다.
수출에서는 해외시장에서의 신뢰회복을 바탕으로 러시아, 중남미 등 신시장 개척과 코란도 C 출시에 따른 물량 증가로 전년 대비 276% 증가한 4만9천288대(CKD 포함)를 기록했으며, 내수는 지난해 8월 출시된 렉스턴 RX4(2000cc) 등의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46% 증가한 3만2천459대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2010년의 경영성과는 임직원 모두가 합심해 경영정상화에 앞장서고 노사가 과거와 달리 화합과 상생의 노력을 기울여 달성한 것이다.” 라며 “지난 한해 회사 발전에 뚜렷한 진전을 이룩한 의미 있는 한 해였던 만큼 2011년 역시 코란도C를 통해 새로운 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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