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는 한 장기간 코스피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UBS증권이 30일 밝혔다.
UBS증권은 보고서에서 "일본은 자동차주가 20년간 시장을 아웃퍼폼한 전력이 있다. 원달러 환율이 1천원대 윗선에서 유지되고 벨류에이션이 9배 이상 높아지지 않는 한 현대차를 ''최선호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내달 현대차의 세계시장 판매량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도 24만원에서 27만5천원으로 올렸다.
또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서 제공하는 인센티브가 다른 경쟁업체보다 훨씬 적다는 점을 고려할 때 놀라운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국내외 시장에서 에쿠스 판매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고, 2013년까지 글로벌 생산량을 15% 늘릴 방침이 있으며 미국이나 중국보다 낮은 국내 공장의 생산성도 확대한다는 계획이어서 지금과 같은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1분기부터 국제회계기준(IFRS)이 도입되면 기아차와 하이스코, 위아 등 자회사의 지분법 이익이 반영되는 데다 다른 글로벌 경쟁업체와 실적 비교가 더욱 쉬워지는 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했다.
UBS증권은 보고서에서 "일본은 자동차주가 20년간 시장을 아웃퍼폼한 전력이 있다. 원달러 환율이 1천원대 윗선에서 유지되고 벨류에이션이 9배 이상 높아지지 않는 한 현대차를 ''최선호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내달 현대차의 세계시장 판매량이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도 24만원에서 27만5천원으로 올렸다.
또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서 제공하는 인센티브가 다른 경쟁업체보다 훨씬 적다는 점을 고려할 때 놀라운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국내외 시장에서 에쿠스 판매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고, 2013년까지 글로벌 생산량을 15% 늘릴 방침이 있으며 미국이나 중국보다 낮은 국내 공장의 생산성도 확대한다는 계획이어서 지금과 같은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1분기부터 국제회계기준(IFRS)이 도입되면 기아차와 하이스코, 위아 등 자회사의 지분법 이익이 반영되는 데다 다른 글로벌 경쟁업체와 실적 비교가 더욱 쉬워지는 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