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부터 개설되는 김포~베이징 노선 배분을 두고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이 설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두 항공사가 각각 주 7회씩 운항하도록 한 국토부의 결정에 아시아나항공은 "김포~베이징 노선 개설을 반대해왔던 대한항공이 뒤늦게 7회를 신청한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항공은 "김포~베이징 노선 개설을 최초 논의 당시부터 찬성해 왔다"며 "인천~베이징 노선을 김포로 옮기는 것이 아닌 신규 노선 개설을 주장해왔던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특히 "이번 노선 배분은 양국 2개 항공사가 똑같이 주 14회씩 운항하기로 한 것"이라며 "노선을 독식해야 한다는 것은 아전인수격인 허무맹랑한 욕심"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두 항공사가 각각 주 7회씩 운항하도록 한 국토부의 결정에 아시아나항공은 "김포~베이징 노선 개설을 반대해왔던 대한항공이 뒤늦게 7회를 신청한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항공은 "김포~베이징 노선 개설을 최초 논의 당시부터 찬성해 왔다"며 "인천~베이징 노선을 김포로 옮기는 것이 아닌 신규 노선 개설을 주장해왔던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특히 "이번 노선 배분은 양국 2개 항공사가 똑같이 주 14회씩 운항하기로 한 것"이라며 "노선을 독식해야 한다는 것은 아전인수격인 허무맹랑한 욕심"이라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