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 시장의 변화에 따라 투자 여력이 있는미디어 업체들의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다고 삼성증권이 22일 분석했다.
삼성증권은 "케이블TV 예능프로그램 `슈퍼스타K3`의 편당 광고 매출액은 약 14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중간 광고 편성 및 스폰서 광고가 가능해 광고 매출액은 지상파를 웃돈다"고 말했다.
이어 "`슈퍼스타K3`의 제작비는 편당 7억원 수준으로 이미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제작비보다 많으며, 편당 수익이 7억원으로 지상파보다 프로그램 수익성도 높다"고 말했다.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CJ[001040] E&M과 jTBC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하며 민영 미디어렙이 도입되면 SBS[034120]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증권은 "케이블TV 예능프로그램 `슈퍼스타K3`의 편당 광고 매출액은 약 14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중간 광고 편성 및 스폰서 광고가 가능해 광고 매출액은 지상파를 웃돈다"고 말했다.
이어 "`슈퍼스타K3`의 제작비는 편당 7억원 수준으로 이미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제작비보다 많으며, 편당 수익이 7억원으로 지상파보다 프로그램 수익성도 높다"고 말했다.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CJ[001040] E&M과 jTBC의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평가하며 민영 미디어렙이 도입되면 SBS[034120]에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