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 R&D교육사업본부의 교육개발팀 전 사원과 커피연구팀이 브라질 친환경 커피농장 ‘이파네마(Ipanema)`를 방문, 브라질의 커피 문화를 탐방하고 돌아왔다.
총 13명이 함께한 이번 여정은 지난 추석연휴 기간에 진행됐는데 카페베네의 무료 커피아카데미를 포함한 전체 커피 교육 일정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함이었다.
카페베네는 2010년 6월, 브라질 최대규모의 `이파네마` 농장과 계약을 맺고 이곳의 질 좋은 생두를 확보하고 있다. 파종부터 수확단계까지 카페베네의 현지 농장에서 직접 관리한 생두는 서울 중곡동의 중앙 로스팅플랜트에서 로스팅과 블렌딩을 거친 후 최상의 원두로 가공하여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일명 FTT(Farm To Table)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커피농장에서의 생산부터 공급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 조절함으로써 최상의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가리킨다.
브라질 서남부지역에 위치한 이파네마 농장은 내추럴과 워시드 가공 시스템을 모두 안정적으로 갖춘 곳으로, 각 가공법에 맞는 다양한 브렌딩 방식으로 풍부한 커피 맛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이 이 곳 생두의 강점이다.
지난 9월 9일 출발해 15일에 돌아온 이번 여정 동안 카페베네 커피팀 일행은 브라질 커피 문화를 탐방하고 현지에서 생산되는 커피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돌아왔다.
카페베네 R&D팀의 남주희 대리는 “카페베네 커피 관련 실무자들이 생생한 커피농장을 체험함으로써 이후 카페베네 커피 브랜드 연구에 큰 성과로 나타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가을에 어울리는 커피블렌딩 연구를 마치고 현재 새로운 에스프레소를 출시, 판매하고 있다. 다크초콜릿 맛이 입안에 퍼지다가 커피가 식었을 때는 체리과즙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도 느낄 수 있는데, 기존 원두에 파푸아뉴기니와 온두라스의 원두를 블렌딩하여 부드러운 단맛이 여운으로 남는 커피다.
카페베네는 질 좋은 생두 확보에서 로스팅과 블렌딩, 유통에서 바리스타의 커피추출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감독을 원칙으로 최고의 커피를 제공한다. 또 메뉴를 다양화하고 문화콘텐츠를 폭넓게 생성함으로써 커피와 휴식,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 해외시장 확장에 속도를 내어 뉴욕 맨해튼-해외1호점 개장을 앞둔 ‘글로벌브랜드-카페베네’ 는 온라인 caffebene.co.kr / 트위터 @caffebenehq 에서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