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선 시내버스가 정류소에 정확하게 서지 않거나 그대로 지나치는 데 대한 시민의 불만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서울시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최규식 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부터 올해 8월까지 접수된 버스 관련 전자민원은 총 1만4천163건으로 집계됐다.
민원을 유형별로 보면 `정류소 정차 위치 부정확 및 승차 거부`가 4천79건(28.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버스 증차요구 및 배차간격 축소 요구`(3천951건, 27.9%), `급출발, 급제동, 과속 등 난폭운전`(1천374건, 9.7%), `마을버스 증차 및 운전자 불친절`(1천176건, 8.3%) 등의 순이다.
올해 들어 시민이 직접 시에 접수한 시내버스 운행관련 신고 8천911건 중 절반을 웃도는 4천702건은 `승하차 전 출발과 무정차 통과` 문제이다. 불친절과 난폭운전 관련 신고는 각 2천87건과 1천237건에 달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원을 유발한 버스기사와 교통사고를 내는 버스기사를 상대로 올해 하반기부터 정기 의무교육 외 심화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25일 서울시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최규식 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부터 올해 8월까지 접수된 버스 관련 전자민원은 총 1만4천163건으로 집계됐다.
민원을 유형별로 보면 `정류소 정차 위치 부정확 및 승차 거부`가 4천79건(28.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버스 증차요구 및 배차간격 축소 요구`(3천951건, 27.9%), `급출발, 급제동, 과속 등 난폭운전`(1천374건, 9.7%), `마을버스 증차 및 운전자 불친절`(1천176건, 8.3%) 등의 순이다.
올해 들어 시민이 직접 시에 접수한 시내버스 운행관련 신고 8천911건 중 절반을 웃도는 4천702건은 `승하차 전 출발과 무정차 통과` 문제이다. 불친절과 난폭운전 관련 신고는 각 2천87건과 1천237건에 달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원을 유발한 버스기사와 교통사고를 내는 버스기사를 상대로 올해 하반기부터 정기 의무교육 외 심화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