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여수세계박람회 및 14개 지자체와 공동으로 9월 29일부터 10월 2(4일간)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JATA 여행박람회 2011’에 출전합니다.
박람회에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월 동북대지진 이후 원전피해 등 침체된 일본내 분위기 전환을 통해 방한 외래관광객 제1시장인 일본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파워 충전 in 한국’을 캐치프레이즈로 일반소비자 대상 관광홍보 프로그램 및 지자체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올해 일본인 방한관광시장은 동북대지진의 영향으로 7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해 왔으나 FIT(외국인 개별여행객) 시장 유치 마케팅 및 한류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공사 및 업계의 일본시장 마케팅 활동 노력에 힘입어 8월말 기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박람회에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3월 동북대지진 이후 원전피해 등 침체된 일본내 분위기 전환을 통해 방한 외래관광객 제1시장인 일본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파워 충전 in 한국’을 캐치프레이즈로 일반소비자 대상 관광홍보 프로그램 및 지자체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올해 일본인 방한관광시장은 동북대지진의 영향으로 7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해 왔으나 FIT(외국인 개별여행객) 시장 유치 마케팅 및 한류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 개발 등 관광공사 및 업계의 일본시장 마케팅 활동 노력에 힘입어 8월말 기준 오히려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