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중국 최대 여행 성수기인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중 국내 유통·금융업계 등과 함께 관광업계의 ‘큰 손’ 중국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방한 중국관광객은 2010년 말 연평도 포격사건 및 2011년 초 일본 원전 방사능 유출 등 연이은 대내외 악재로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이기도 했으나, 대대적인 방한관광안전홍보캠페인과 스타마케팅 등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6월 이후 본격적인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관광공사는 국경절 기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이상이 증가한 7만여 명이 방한해 약 1억달러의 관광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방한 중국관광객은 2010년 말 연평도 포격사건 및 2011년 초 일본 원전 방사능 유출 등 연이은 대내외 악재로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이기도 했으나, 대대적인 방한관광안전홍보캠페인과 스타마케팅 등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6월 이후 본격적인 성장세로 돌아섰습니다.
관광공사는 국경절 기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이상이 증가한 7만여 명이 방한해 약 1억달러의 관광수익을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