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올린 삼성전자의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2780만대로 집계됐다.
28일 블룸버그 통신은 삼성전자가 3분기에 278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아 시장 점유율 23.8%를 달성했으며 애플은 1710만대로 14.6%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고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tics)를 인용해 보도했다.
노키아는 지난해 32.7%의 절반 수준인 14.4%의 시장 점유율로 2분기에 이어 3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에 따라 이달 초 `아이폰4S`를 출시한 애플은 노키아를 추월해 스마트폰 1위 자리를 차지한 지 3개월 만에 다시 2위 자리로 내려앉게 됐다.
SA는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원인으로 ▲뛰어난 하드웨어 디자인 ▲인기 있는 안드로이드 서비스▲기억할 만한 브랜드 ▲글로벌 유통망 등을 들었으며, "삼성은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이용한 차별화와 성장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지난해 보다 44% 늘어난 1조1700만대를 기록했다.
28일 블룸버그 통신은 삼성전자가 3분기에 278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아 시장 점유율 23.8%를 달성했으며 애플은 1710만대로 14.6%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다고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tics)를 인용해 보도했다.
노키아는 지난해 32.7%의 절반 수준인 14.4%의 시장 점유율로 2분기에 이어 3위 자리를 유지했다. 이에 따라 이달 초 `아이폰4S`를 출시한 애플은 노키아를 추월해 스마트폰 1위 자리를 차지한 지 3개월 만에 다시 2위 자리로 내려앉게 됐다.
SA는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원인으로 ▲뛰어난 하드웨어 디자인 ▲인기 있는 안드로이드 서비스▲기억할 만한 브랜드 ▲글로벌 유통망 등을 들었으며, "삼성은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이용한 차별화와 성장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전체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지난해 보다 44% 늘어난 1조1700만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