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국에서 구독자가 가장많은 신문의 위치를 유지했다.
미국 신문잡지부수공사(ABC)가 1일(현지시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온라인 유료가입자를 포함한 평일의 평균 구독자 수는 WSJ가 21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USA 투데이가 180만명, 뉴욕타임스(NYT)가 120만명으로 뒤를 이었다.
3개지 중에서는 NYT의 구독자가 6개월만에 25% 늘어나는 등 괄목할 만한 증가세를 보였다.
올 초부터 온라인독자에게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하고, 웹사이트나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무제한 접근을 위해서는 종이 신문을 반드시 구독하도록 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됐다.
WSJ의 평일 평균 온라인 유료고객은 53만7천469명, NYT는 38만3명이었다. 일요판 독자는 NYT가 160만명(온라인 고객 37만7천399명 포함)으로 가장 많았다.
WSJ는 미국의 주요 일간지들 가운데 가장 먼저 유료 온라인 가입자에 한해서만 모든 온라인 콘텐츠에 접근을 허용했고 이를 기반으로 2009년에 USA 투데이를 제치고 유료 구독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그 자리를 계속 지키고 있다.
미국 신문잡지부수공사(ABC)가 1일(현지시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온라인 유료가입자를 포함한 평일의 평균 구독자 수는 WSJ가 21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USA 투데이가 180만명, 뉴욕타임스(NYT)가 120만명으로 뒤를 이었다.
3개지 중에서는 NYT의 구독자가 6개월만에 25% 늘어나는 등 괄목할 만한 증가세를 보였다.
올 초부터 온라인독자에게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하고, 웹사이트나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무제한 접근을 위해서는 종이 신문을 반드시 구독하도록 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됐다.
WSJ의 평일 평균 온라인 유료고객은 53만7천469명, NYT는 38만3명이었다. 일요판 독자는 NYT가 160만명(온라인 고객 37만7천399명 포함)으로 가장 많았다.
WSJ는 미국의 주요 일간지들 가운데 가장 먼저 유료 온라인 가입자에 한해서만 모든 온라인 콘텐츠에 접근을 허용했고 이를 기반으로 2009년에 USA 투데이를 제치고 유료 구독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뒤 그 자리를 계속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