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부업체를 이용했다가 빚독촉을 받아 서민금융 상담을 받는 건수가 폭증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금융감독원은 올해 상반기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가 1만1천7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86%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대부업 등록 조회 여부나 압류와 경매의 강제집행 등 제도상담이 67%로 가장 많았고 채권추심과 대부중개, 대출사기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최근 경제난에 시중은행 대출까지 규제되면서 저신용자들이 대부업체로 대거 몰린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한국소비자원과 금융감독원은 올해 상반기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에 접수된 상담 건수가 1만1천7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86%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대부업 등록 조회 여부나 압류와 경매의 강제집행 등 제도상담이 67%로 가장 많았고 채권추심과 대부중개, 대출사기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최근 경제난에 시중은행 대출까지 규제되면서 저신용자들이 대부업체로 대거 몰린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