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업계에서 가장 많은 `우수 그린유통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실시한 올해 그린유통업체 평가에서 홈플러스는 강동, 킨텍스, 월드컵, 울산남구, 강서의 5개점이 `우수 그린유통점포`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소시모는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소재 백화점과 대형마트 81개 점포를 방문해 에너지 절약, 친환경 상품 판매 현황 등을 분석해 가장 우수한 10개점을 `우수 그린 유통점포`로 뽑았습니다.
홈플러스는 2020년까지 2006년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반으로 줄인다는 목표로 탄소발자국 관리시스템을 개발·운영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환경경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인정해 준 상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변화 문제는 선택이 아닌 인류존망과 직결된 필수과제로 앞으로도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실시한 올해 그린유통업체 평가에서 홈플러스는 강동, 킨텍스, 월드컵, 울산남구, 강서의 5개점이 `우수 그린유통점포`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소시모는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소재 백화점과 대형마트 81개 점포를 방문해 에너지 절약, 친환경 상품 판매 현황 등을 분석해 가장 우수한 10개점을 `우수 그린 유통점포`로 뽑았습니다.
홈플러스는 2020년까지 2006년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반으로 줄인다는 목표로 탄소발자국 관리시스템을 개발·운영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환경경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인정해 준 상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변화 문제는 선택이 아닌 인류존망과 직결된 필수과제로 앞으로도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