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크리스찬보험 연간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사회복지단체인 월드비전과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 기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 기부금은 방학을 맞은 결식아동 식료품과 생필품 등의 지원과 저소득층 고등학생의 장학금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입니다.
신한생명은 또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험 혜택을 받기 힘든 저소득층 빈곤 아동과 부양자들을 돕기 위해 소액보험(Micro Insurance)인 `신한희망사랑보험` 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종 질병과 재해, 사망사고를 보장하는 이보험은 16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수혜대상자들을 선정해 3년간 보험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달부터는 실손의료보장 기능도 추가됐으며, 저소득층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본인부담금(납입보험료 5%)도 폐지했습니다.
신한생명은 앞서 서민금융지원을 위해 콜센터와 사이버·스마트창구, ARS(자동응답시스템) 이용시 만기보험금, 분할보험금, 보험계약대출금 등 계약자가 부담하던 보험관련 제지급금에 대한 송금수수료를 전면 폐지했습니다. 신한은행 ATM 이용고객에 대해서도 송금수수료를 신한생명 측이 대신 부담하고 있습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따뜻한 보험`은 고객이 어려울 때 도움이 되고, 고객들과 따뜻한 유대감을 만들어 간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 금융`에 보험의 의미를 접목시킨 것으로 지난 10월부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따뜻한 보험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