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자신의 사생활이 그대로 노출되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대한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SNS를 사용하는 직장인 10명 중 절반은 친한 사람에게만 계정을 공개하고 26.5%는 개인용 계정을 따로 비밀리에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인)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사용중인 직장인 230명 중 48.7%가 ‘친한 사람에게만 제한적으로 공개한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혀 공개하지 않았다’ 28.7%, ‘모두에게 공개’ 19.6%, ‘사내 SNS 공개가 원칙’이라는 곳도 1.7%였습니다.
또 전체의 26.5%는 사내 공개용 계정과 개인용 계정을 따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내 직원들에게 계정을 공개했다는 157명 중 76.4%는 ‘사내 직원들과의 친목도모’를 이유를 꼽았고 ‘공개할 생각은 없었으나 알려졌다’ 46.5%, ‘회사 내 정보공유’ 28.7%, ‘단순 업무 정보 공유’ 19.7%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계정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사생활을 지키기 위해’가 66.3%로 가장 많았고 ‘업무의 연장선이 될 것 같아서’ 15.2%, ‘불만사항을 토로하기 힘들어서’ 10.1%, ‘회사사람들과의 불편한 관계 때문에’ 7.9% 이었습니다.
SNS를 사용하는 직장인 10명 중 절반은 친한 사람에게만 계정을 공개하고 26.5%는 개인용 계정을 따로 비밀리에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프리미엄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대표 강석인)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를 사용중인 직장인 230명 중 48.7%가 ‘친한 사람에게만 제한적으로 공개한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전혀 공개하지 않았다’ 28.7%, ‘모두에게 공개’ 19.6%, ‘사내 SNS 공개가 원칙’이라는 곳도 1.7%였습니다.
또 전체의 26.5%는 사내 공개용 계정과 개인용 계정을 따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내 직원들에게 계정을 공개했다는 157명 중 76.4%는 ‘사내 직원들과의 친목도모’를 이유를 꼽았고 ‘공개할 생각은 없었으나 알려졌다’ 46.5%, ‘회사 내 정보공유’ 28.7%, ‘단순 업무 정보 공유’ 19.7%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계정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사생활을 지키기 위해’가 66.3%로 가장 많았고 ‘업무의 연장선이 될 것 같아서’ 15.2%, ‘불만사항을 토로하기 힘들어서’ 10.1%, ‘회사사람들과의 불편한 관계 때문에’ 7.9%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