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인 일간지 뉴욕타임스(NYT) 28일자에 A섹션 11면에 일본군 위안부 관련 광고가 실렸습니다.
이 광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성신여대 서경덕 객원교수가 기획하고 가수 김장훈이 광고비 전액을 후원해 게재한 것으로 일본군의 위안부 관련 사과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DO YOU HEAR?(들리나요?)`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수요 집회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광고는 "이들의 외침이 들리시나요? 이들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위안부`로 살아야 했던 피해자들입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이들은 1992년 1월부터 지금까지 서울에 있는 일본 대사관 앞에 매주 수요일 모여 1천회가 넘는 시위를 해 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 사죄나 보상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일본 정부는 어서 빨리 이들에게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한국과 일본이 힘을 모아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서 교수는 "3.1절 독도광고에 대해 일본 정부가 NYT에 광고를 못 내게 하겠다며 방해할 때 우리는 행동으로 NYT에 또 위안부 광고를 집행해 전 세계인들에게 일본 정부의 부당함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김장훈은 "며칠 전 일본 노다 총리가 `위안부 성노예 표현은 사실과 큰 괴리`라고 표현했는데 너무나 어이가 없다. 독도광고를 방해하고 이런 망언을 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일본이 독도와 위안부에 대해 떳떳하지 못하다는 방증"이라고 꼬집어 말했습니다.(사진 = 뉴욕타임스)
이 광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성신여대 서경덕 객원교수가 기획하고 가수 김장훈이 광고비 전액을 후원해 게재한 것으로 일본군의 위안부 관련 사과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DO YOU HEAR?(들리나요?)`라는 제목의 이 광고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수요 집회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광고는 "이들의 외침이 들리시나요? 이들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위안부`로 살아야 했던 피해자들입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이들은 1992년 1월부터 지금까지 서울에 있는 일본 대사관 앞에 매주 수요일 모여 1천회가 넘는 시위를 해 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 사죄나 보상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일본 정부는 어서 빨리 이들에게 진심어린 사죄와 보상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한국과 일본이 힘을 모아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서 교수는 "3.1절 독도광고에 대해 일본 정부가 NYT에 광고를 못 내게 하겠다며 방해할 때 우리는 행동으로 NYT에 또 위안부 광고를 집행해 전 세계인들에게 일본 정부의 부당함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김장훈은 "며칠 전 일본 노다 총리가 `위안부 성노예 표현은 사실과 큰 괴리`라고 표현했는데 너무나 어이가 없다. 독도광고를 방해하고 이런 망언을 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일본이 독도와 위안부에 대해 떳떳하지 못하다는 방증"이라고 꼬집어 말했습니다.(사진 = 뉴욕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