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현대모비스가 2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8만4천원을 유지했습니다.
안상준 동양증권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1분기 매출액이 7조3천420억원, 영업이익은 7천310억원을 기록해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며 "매출액과 순이익은 역대 최대치를, 영업이익은 역대 두번째로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안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전 부문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2분기가 전통적으로 완성차 성수기고,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차 K9의 신차 효과와 지난 3월 15일부터 발효된 한·미 FTA 수혜가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현대차 3사 중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저조한 이유는 지난해 하반기 나타났던 수익성 하락에 따른 실적 모멘텀 약화 때문"이라며 "이번 실적을 통해 수익성 저점은 이미 지났다는 판단에 따라 주가는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안상준 동양증권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1분기 매출액이 7조3천420억원, 영업이익은 7천310억원을 기록해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며 "매출액과 순이익은 역대 최대치를, 영업이익은 역대 두번째로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안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전 부문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2분기가 전통적으로 완성차 성수기고,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차 K9의 신차 효과와 지난 3월 15일부터 발효된 한·미 FTA 수혜가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현대차 3사 중 현대모비스의 주가가 저조한 이유는 지난해 하반기 나타났던 수익성 하락에 따른 실적 모멘텀 약화 때문"이라며 "이번 실적을 통해 수익성 저점은 이미 지났다는 판단에 따라 주가는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