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국물 라면 부상.. 하얀 국물 라면 '추락'

입력 2012-05-22 10: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지난해 하얀 국물 라면의 선전에 밀려 시장점유율이 하락했던 빨간 국물 라면이 올해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시장점유율이 59%까지 하락했던 농심은 지난달 `진짜진짜`와 `블랙신컵` 등 빨간 국물 신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63%까지 다시 끌어올렸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꼬꼬면과 나가사끼짬뽕, 기스면 등 하얀 국물 라면은 지난해 12월 시장점유율이 17.1%에서 올해 4월 7.9%로 급격히 줄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삼양라면 등 기존 강자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구관이 명관이라며 전통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다시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