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하얀 국물 라면의 선전에 밀려 시장점유율이 하락했던 빨간 국물 라면이 올해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시장점유율이 59%까지 하락했던 농심은 지난달 `진짜진짜`와 `블랙신컵` 등 빨간 국물 신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63%까지 다시 끌어올렸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꼬꼬면과 나가사끼짬뽕, 기스면 등 하얀 국물 라면은 지난해 12월 시장점유율이 17.1%에서 올해 4월 7.9%로 급격히 줄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삼양라면 등 기존 강자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구관이 명관이라며 전통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다시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 말 시장점유율이 59%까지 하락했던 농심은 지난달 `진짜진짜`와 `블랙신컵` 등 빨간 국물 신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63%까지 다시 끌어올렸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꼬꼬면과 나가사끼짬뽕, 기스면 등 하얀 국물 라면은 지난해 12월 시장점유율이 17.1%에서 올해 4월 7.9%로 급격히 줄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너구리, 짜파게티, 삼양라면 등 기존 강자들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구관이 명관이라며 전통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다시 찾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