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혼수 수요와 때이른 무더위에 따른 여름 상품 수요 증가 영향으로 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9%(의정부점 제외 기존점 5.5%) 신장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무더위 영향으로 선글라스, 모자와 같은 패션소품 매출이 32.9%로 신장했고, 노출이 많아지면서 여성 란제리 매출이 17.3%, 샌들 등 여름용 구두 수요 증가로 구두 매출이 25%로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야외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레저스포츠 매출도 27.7%로 큰 폭 상승했습니다.
윤달로 인해 결혼이 6~8월에도 이어지면서 혼수 관련 매출도 호실적을 보였는데, 주얼리, 시계가 22.7%, 가전이 20%, 홈패션이 26.7%, 식기, 주방이 19%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해외잡화가 3.1%, 여성 정장이 3.2%로 매출이 다소 주춤했습니다.
이재진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5월은 더워진 날씨 탓에 여름 수요가 한달 가량 빨라지면서 잡화, 레져, 의류 등 여름 강세 상품이 호조를 보였다"면서 "6월은 명품 브랜드의 시즌오프와 10일까지 이어지는 사은행사 등 장르별로 다양한 초특가 행사가 준비돼 좋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무더위 영향으로 선글라스, 모자와 같은 패션소품 매출이 32.9%로 신장했고, 노출이 많아지면서 여성 란제리 매출이 17.3%, 샌들 등 여름용 구두 수요 증가로 구두 매출이 25%로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야외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레저스포츠 매출도 27.7%로 큰 폭 상승했습니다.
윤달로 인해 결혼이 6~8월에도 이어지면서 혼수 관련 매출도 호실적을 보였는데, 주얼리, 시계가 22.7%, 가전이 20%, 홈패션이 26.7%, 식기, 주방이 19%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해외잡화가 3.1%, 여성 정장이 3.2%로 매출이 다소 주춤했습니다.
이재진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5월은 더워진 날씨 탓에 여름 수요가 한달 가량 빨라지면서 잡화, 레져, 의류 등 여름 강세 상품이 호조를 보였다"면서 "6월은 명품 브랜드의 시즌오프와 10일까지 이어지는 사은행사 등 장르별로 다양한 초특가 행사가 준비돼 좋은 실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