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국시장 공략 강화..중국총괄 교체

입력 2012-06-04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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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총괄을 교체하고 지위를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격상했습니다.

고전하고 있는 중국 가전시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4일 김영하 중국총괄(전무)후임에 박재순 부사장이 임명됐습니다.

박 부사장이 맡던 한국총괄에는 백남육 리빙프라자 대표(전무)를 임명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20%중반의 점유율로 글로벌 TV시장에서 6년 연속 1위를 지켰지만, 중국 시장에서는 4% 안팎의 점유율에 그치고 있습니다.

하이얼 TCL 등 중국 업체들이 저가 제품을 쏟아내고 있고, 유통망도 이들 업체에 뒤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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