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자동차 산업은 수출 호조세와 신차효과로 인해 생산과 내수, 수출이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했습니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5월 생산은 수출 증가세와 내수 회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한 40만3천593대를 기록했습니다.
회사별로는 현대와 기아차가 각각 7.5%와 14.4% 증가한 반면, 한국지엠과 르노삼성, 쌍용은 각각 7.9%, 40.2%, 4.7% 감소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 수요 회복세를 바탕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한 27만203대를 수출했지만,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해 증가세는 전달(4.1%)보다 둔화됐습니다.
또, 그 동안 침체됐던 내수판매는 싼타페 신형과 K9등 국산차의 신차효과(0.7%증가)와 수입차의 선전(33.4%증가)에 힘입어 지난 10월 이후 7개월 만에 증가세로 전환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늘어났습니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5월 생산은 수출 증가세와 내수 회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한 40만3천593대를 기록했습니다.
회사별로는 현대와 기아차가 각각 7.5%와 14.4% 증가한 반면, 한국지엠과 르노삼성, 쌍용은 각각 7.9%, 40.2%, 4.7% 감소했습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 수요 회복세를 바탕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 증가한 27만203대를 수출했지만,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해 증가세는 전달(4.1%)보다 둔화됐습니다.
또, 그 동안 침체됐던 내수판매는 싼타페 신형과 K9등 국산차의 신차효과(0.7%증가)와 수입차의 선전(33.4%증가)에 힘입어 지난 10월 이후 7개월 만에 증가세로 전환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 늘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