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의 세종로와 종로가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말 완료를 목표로 `보행친화도시조성 마스터플랜`을 마련해 1차로 대상지역 10개의 후보지를 선정했습니다.
10개 지역은 신촌지역, 문정지역, 광화문지역, 종로지역, 홍대지역, 청량리지역, 신림지역, 영등포지역, 청담지역, 양천지역 등입니다.
특히 세종로와 종로는 `차 없는 거리`로, 신촌지역과 문정지역은 `대중교통전용지구`로 선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종로는 문화재와 업무단지가 집중돼 있고 종로는 상업지구가 밀집돼 있어 사업시행 효과가 클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는 시민의 의견 수렴을 거쳐 차 없는 거리와 대중교통전용지구 선정을 최종 확정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시는 교통 환경 조성·정비 시 보행자를 최우선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보행자 권리헌장`도 9월에 공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22일(현지시간) 대중교통과 보행자 중심의 브라질 쿠리치바시를 방문, 루치아노 더치(Luciano Ducci) 시장과의 간담회에서 보행친화도시 구상을 공개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말 완료를 목표로 `보행친화도시조성 마스터플랜`을 마련해 1차로 대상지역 10개의 후보지를 선정했습니다.
10개 지역은 신촌지역, 문정지역, 광화문지역, 종로지역, 홍대지역, 청량리지역, 신림지역, 영등포지역, 청담지역, 양천지역 등입니다.
특히 세종로와 종로는 `차 없는 거리`로, 신촌지역과 문정지역은 `대중교통전용지구`로 선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종로는 문화재와 업무단지가 집중돼 있고 종로는 상업지구가 밀집돼 있어 사업시행 효과가 클 것으로 시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는 시민의 의견 수렴을 거쳐 차 없는 거리와 대중교통전용지구 선정을 최종 확정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시는 교통 환경 조성·정비 시 보행자를 최우선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보행자 권리헌장`도 9월에 공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22일(현지시간) 대중교통과 보행자 중심의 브라질 쿠리치바시를 방문, 루치아노 더치(Luciano Ducci) 시장과의 간담회에서 보행친화도시 구상을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