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10대들이 페이스북을 떠나 후발업체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성장속도가 둔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쇼셜미디어 경향을 주도하는 이들의 선택이 주목됩니다.
미 일간 USA투데이는 21일(현지시간) 마켓리서치 업체인 `Y플러스` 조사 결과를 인용해 10대의 18%가 페이스북 대신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로의 체크인을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10대의 10%는 브라우징은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페이스북보다 더 좋다고 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Y플러스는 이런 경향이 나타난 이유로 10대가 그들만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어른들이 페이스북으로 몰려들어 다수를 이루고, 10대가 이들의 `친구`로 추가되면서 감시받지 않는 곳을 찾아 떠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지난 4월 방문자 수는 1억5천800만 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 증가하는 데 그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9억여 명의 가입자를 두고 있으나 지난해를 기점으로 폭발적인 증가세가 크게 꺾인 상태입니다.
페이스북은 `부모의 감시`를 조건으로 13세 이하 아동도 가입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추세를 돌려놓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페이스북의 성장속도가 둔화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쇼셜미디어 경향을 주도하는 이들의 선택이 주목됩니다.
미 일간 USA투데이는 21일(현지시간) 마켓리서치 업체인 `Y플러스` 조사 결과를 인용해 10대의 18%가 페이스북 대신 지역 밀착형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로의 체크인을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10대의 10%는 브라우징은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페이스북보다 더 좋다고 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Y플러스는 이런 경향이 나타난 이유로 10대가 그들만의 공간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어른들이 페이스북으로 몰려들어 다수를 이루고, 10대가 이들의 `친구`로 추가되면서 감시받지 않는 곳을 찾아 떠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지난 4월 방문자 수는 1억5천800만 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 증가하는 데 그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페이스북은 현재 9억여 명의 가입자를 두고 있으나 지난해를 기점으로 폭발적인 증가세가 크게 꺾인 상태입니다.
페이스북은 `부모의 감시`를 조건으로 13세 이하 아동도 가입을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추세를 돌려놓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