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이 "어제(19일) 코스피의 제한적 반등은 정책랠리의 한계에서 비롯한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재만 동양증권 연구원은 "최근 코스피의 단기 반등 과정이 제한되는 이유는 정책랠리의 한계 때문"이라며 "중기적 관점에서 투자전략을 세우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주요국 금리인하 단행에도 불구하고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크지않다"며 "과거와 달리 재정지출을 확대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대감 형성이 미약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이어 "1차 양적완화 이후 나온 정책랠리 기간이 점차 축소되고 있어 기간 수익률이 낮아졌다"며 "다만 글로벌 경기모멘텀 지수가 저점을 형성하고 금융시장 위험 지수도 연중 최저 수준으로 더 이상 악화되기 어렵다는 측면에서 시장을 접근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 "현재 코스피지수는 밸류에이션과 모멘텀 저점을 활용할 경우 단기 반등이 나타날 수 있는 지수대"라며 "단기 반등 출현을 대비해 낙폭과대주에 대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재만 동양증권 연구원은 "최근 코스피의 단기 반등 과정이 제한되는 이유는 정책랠리의 한계 때문"이라며 "중기적 관점에서 투자전략을 세우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주요국 금리인하 단행에도 불구하고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크지않다"며 "과거와 달리 재정지출을 확대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대감 형성이 미약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이어 "1차 양적완화 이후 나온 정책랠리 기간이 점차 축소되고 있어 기간 수익률이 낮아졌다"며 "다만 글로벌 경기모멘텀 지수가 저점을 형성하고 금융시장 위험 지수도 연중 최저 수준으로 더 이상 악화되기 어렵다는 측면에서 시장을 접근해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 "현재 코스피지수는 밸류에이션과 모멘텀 저점을 활용할 경우 단기 반등이 나타날 수 있는 지수대"라며 "단기 반등 출현을 대비해 낙폭과대주에 대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