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의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1.9% 늘어난 29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다음의 지난 2분기 매출은 1천16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2.7% 증가했습니다.
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다음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8%와 10% 증가한 수치라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광고의 빠른 성장과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의 호조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게임 매출은 지난해 12월 인수한 게임회사 온네트의 매출이 연결 매출로 포함되면서 전년동기대비 425.4% 증가한 83억원에 달했습니다.
2분기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역시 총선 특수를 비롯해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과 PC, 디지털 사이니지 등 N스크린을 활용한 광고 플랫폼의 경쟁력 향상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9.3% 증가한 603억원을 기록했다고 다음은 밝혔습니다.
그러나 검색광고 매출은 경기 침체의 영향과 함께 오버추어 퍼포먼스 하락, 그리고 SK컴즈와의 제휴로 인한 회계 매출인식 방법 변경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5.7% 감소한 462억원에 그쳤습니다.
한편 다음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은 게임 분야에 대해 컨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다음의 지난 2분기 매출은 1천16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2.7% 증가했습니다.
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다음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8%와 10% 증가한 수치라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광고의 빠른 성장과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의 호조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게임 매출은 지난해 12월 인수한 게임회사 온네트의 매출이 연결 매출로 포함되면서 전년동기대비 425.4% 증가한 83억원에 달했습니다.
2분기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 역시 총선 특수를 비롯해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과 PC, 디지털 사이니지 등 N스크린을 활용한 광고 플랫폼의 경쟁력 향상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9.3% 증가한 603억원을 기록했다고 다음은 밝혔습니다.
그러나 검색광고 매출은 경기 침체의 영향과 함께 오버추어 퍼포먼스 하락, 그리고 SK컴즈와의 제휴로 인한 회계 매출인식 방법 변경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5.7% 감소한 462억원에 그쳤습니다.
한편 다음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은 게임 분야에 대해 컨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