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최근 계속된 상승세에 따른 부담으로 숨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오전 9시1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어제(9일)보다 2.70포인트(0.14%) 하락한 1,937.98로 거래를 시작했지만 보합권 등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뉴욕증시가 보합권으로 혼조세로 마감하면서 뚜렷한 방향성을 찾지 못하자 코스피도 속도조절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외국인는 오늘도 `바이(Buy) 코리아`를 외치며 154억원의 물량을 쓸어담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은 5일째 매도에 나서며 138억원 팔고 있고 기관도 54억원의 주식을 시장에 내던지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상승업종이 다소 우세합니다.
운수장비업종이 1% 넘게 뛰었고 증권과 기계 제조업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반해 음식료와 통신, 전기가스업종은 소폭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0위권 내 종목중에서 현대차 3인방(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과 현대중공업, 신한지주 등이 1% 안팎의 강세입니다.
코스닥시장은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1.88포인트(0.4%) 상승한 463.76에 장을 열었습니다.
개인이 46억원 사들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는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억원, 18억원 팔아치우며 상승폭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 대장주 셀트리온이 3% 넘게 뛰었고 다음과 서울반도체, 안랩 등도 상승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어제보다 2원 오른 1,127.5원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오전 9시1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어제(9일)보다 2.70포인트(0.14%) 하락한 1,937.98로 거래를 시작했지만 보합권 등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뉴욕증시가 보합권으로 혼조세로 마감하면서 뚜렷한 방향성을 찾지 못하자 코스피도 속도조절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외국인는 오늘도 `바이(Buy) 코리아`를 외치며 154억원의 물량을 쓸어담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은 5일째 매도에 나서며 138억원 팔고 있고 기관도 54억원의 주식을 시장에 내던지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상승업종이 다소 우세합니다.
운수장비업종이 1% 넘게 뛰었고 증권과 기계 제조업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반해 음식료와 통신, 전기가스업종은 소폭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10위권 내 종목중에서 현대차 3인방(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과 현대중공업, 신한지주 등이 1% 안팎의 강세입니다.
코스닥시장은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어제보다 1.88포인트(0.4%) 상승한 463.76에 장을 열었습니다.
개인이 46억원 사들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는 반면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억원, 18억원 팔아치우며 상승폭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가운데 대장주 셀트리온이 3% 넘게 뛰었고 다음과 서울반도체, 안랩 등도 상승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어제보다 2원 오른 1,127.5원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