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유제품 유력 바이어들을 초청해 오는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중국지역 유제품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대창삼창상무유한공사 등 중국 내 대량의 유통 루트를 확보하고 있는 바이어 위주로 9개 업체를 초청해 매일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등 국내 유력 수출업체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국 유제품 시장은 지난 2008년 멜라민 분유 파동 이후 우유, 분유 등 제품에서 아플라톡신, 수은 등 유해물질이 잇따라 검출되는 등 자국산에 대한 불안감으로 유제품 수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 기준으로 수입 규모가 26억 달러에 이르고 있습니다.
김재수 aT 사장은 "중국경제 성장과 더불어 안전한 한국 유제품이 인기가 많아, 앞으로 중국의 한국산 유제품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수출상담회가 한국산 유제품 수출확대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대창삼창상무유한공사 등 중국 내 대량의 유통 루트를 확보하고 있는 바이어 위주로 9개 업체를 초청해 매일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등 국내 유력 수출업체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국 유제품 시장은 지난 2008년 멜라민 분유 파동 이후 우유, 분유 등 제품에서 아플라톡신, 수은 등 유해물질이 잇따라 검출되는 등 자국산에 대한 불안감으로 유제품 수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 기준으로 수입 규모가 26억 달러에 이르고 있습니다.
김재수 aT 사장은 "중국경제 성장과 더불어 안전한 한국 유제품이 인기가 많아, 앞으로 중국의 한국산 유제품시장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수출상담회가 한국산 유제품 수출확대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