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 번 유동성 위기에 휩싸인 쌍용건설에 2천 억원을 지원하는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쌍용건설의 대주주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산업ㆍ국민ㆍ우리ㆍ신한ㆍ하나 등 5개 채권은행은 어제(5일) 오후 회의를 열어 쌍용건설 지원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쌍용건설이 발행한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 700억원을 캠코가 사들이고, 채권은행들은 1천300억원 규모의 담보대출을 해주는 게 지원 방안의 주요 내용입니다.
캠코 관계자는 "6일 만기인 500억원의 전자상거래어음을 막지 못하면 쌍용건설이 부도난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어음 결제가 늦어지는 건 건설업계에서 종종 있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쌍용건설과 거래하는 여러 하도급업체의 자금사정까지 어려워질 수 있어 캠코와 채권단은 가능한 한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하자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어제 회의에서는 주채권은행 역할을 어느 은행이 맡을지를 놓고 산업은행과 우리은행이 이견을 보였습니다.
산업은행은 실제 채권액 규모를 기준으로 우리은행이 주채권은행이라고 주장했지만, 우리은행은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자료에 등재된 채권액만을 기준으로 계속 산업은행이 주채권은행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맞섰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쌍용건설의 대주주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산업ㆍ국민ㆍ우리ㆍ신한ㆍ하나 등 5개 채권은행은 어제(5일) 오후 회의를 열어 쌍용건설 지원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쌍용건설이 발행한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 700억원을 캠코가 사들이고, 채권은행들은 1천300억원 규모의 담보대출을 해주는 게 지원 방안의 주요 내용입니다.
캠코 관계자는 "6일 만기인 500억원의 전자상거래어음을 막지 못하면 쌍용건설이 부도난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어음 결제가 늦어지는 건 건설업계에서 종종 있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쌍용건설과 거래하는 여러 하도급업체의 자금사정까지 어려워질 수 있어 캠코와 채권단은 가능한 한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하자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어제 회의에서는 주채권은행 역할을 어느 은행이 맡을지를 놓고 산업은행과 우리은행이 이견을 보였습니다.
산업은행은 실제 채권액 규모를 기준으로 우리은행이 주채권은행이라고 주장했지만, 우리은행은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자료에 등재된 채권액만을 기준으로 계속 산업은행이 주채권은행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맞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