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공기, '렌탈 후드'로 청정하게

입력 2012-09-19 16:59   수정 2012-09-19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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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비싼 제품값을 할부로 지불할 수 있고, 품질관리까지 해주는 렌탈서비스.

영역이 점점 넓어지는가 싶더니, 이번엔 주방 후드 렌탈이 등장했습니다.

음식 냄새 뿐 아니라 요리시 발생하는 유해가스 제거 등 환기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주방 후드 전문기업 하츠가 후드 렌탈사업에 진출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후드 중 처음으로 스마트센서를 도입해 요리시 발생하는 연기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하고, 풍량을 조절합니다.

기존 제품보다 소음을 20% 넘게 줄였고, 유해가스와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단순히 음식냄새를 없애주는 후드를 넘어 주방의 공기청정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성식 / 하츠(Haatz) 대표

"공기청정 기능이나 청소 기능, 여러가지 기능을 각각 사용하려면 번거롭기도 하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 렌탈을 이용하면 추구하는 모든 기능이 한 곳에 모아지기 때문에 비용을 절반 정도는 충분히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국내 후드 시장 점유율 1위인 하츠는 렌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주력해온 아파트 빌트인 등 B2B 사업을 벗어나 일반 소비자를 겨냥한 B2C 사업으로 영역을 넓히게 됐습니다.

주부들이 후드 위생관리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는 것을 감안해, 자세하게 설명이 가능한 홈쇼핑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늘려가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김성식 / 하츠(Haatz) 대표

"현재 매출구조의 대부분을 B2B가 차지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3~4년 이내에 매출의 33% 정도는 B2C에서 발생시켜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츠는 월 2~3만원대에 위생과 품질까지 관리받는 후드 렌탈을 시작으로 실내 환기 시스템 등 솔루션 사업모델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성식 / 하츠(Haatz) 대표

"이제까지는 단품 위주로 사업을 해왔는데, 이제는 솔루션 위주로, 또 고객들이 추구하는 최종 가치 위주로 사업을 재편하고 제품을 개발해서 솔루션 패키지 위주의 사업을 영위할 계획입니다."

정수기와 비데는 물론, 매트리스와 주방 후드까지 빌려쓰는 렌탈 전성시대.

하츠는 창문을 여는 자연 환기보다 효과적인 `건강 가전` 렌탈사업에서 3년간 2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채주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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