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고객 민원이 많은 금융회사에 대한 대대적인 특별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 편법과 횡포가 발견되면 중징계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이 많이 제기된 은행과 보험회사, 증권회사, 신용카드사, 상호저축은행 등 모든 권역을 대상으로 민원발생 원인과 처리 현황을 파악할 것을 각 검사국에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 상반기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7% 급증했으며, 고객 10만명당 민원이 가장 많은 곳은 권역별로 씨티은행과 현대라이프생명, 에르고다음, 교보증권, 삼성카드 등입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올해 상반기 금융민원이 많이 제기된 은행과 보험회사, 증권회사, 신용카드사, 상호저축은행 등 모든 권역을 대상으로 민원발생 원인과 처리 현황을 파악할 것을 각 검사국에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올 상반기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금융민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7.7% 급증했으며, 고객 10만명당 민원이 가장 많은 곳은 권역별로 씨티은행과 현대라이프생명, 에르고다음, 교보증권, 삼성카드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