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동통신사들이 유명 연예인과 익숙한 멜로디를 앞세운 광고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일반 대리점들도 다양한 개성의 차별화된 분위기로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여유로운 주말 오후 서울 종각에 위치한 대형 커피 전문점.
여느 커피숍처럼 손님맞이에 한창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휴대전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특이한 구조입니다.
한 이동통신사가 대리점을 커피숍으로 꾸민 새로운 형태의 융합형 통신매장입니다.
<인터뷰> 이승아(32) 서울 성동구
"휴대전화 가입하고 상담하러 왔는데요. 마침 바로 옆에 커피숍이 있어서 편안하게 상담받으면서 커피 한잔 즐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경서(30) 서울 강서구
"휴대폰 가입하러 왔는데 새로운 제품이 있으니깐 직접 사용해 보고 가입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최근 이동통신사 대리점은 기존 가입 위주의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만남과 소통의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담과 가입 절차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2·30대 젊은 고객들의 발길이 부쩍 잦아졌습니다.
매장에 비치된 최신 스마트폰과 다양한 콘텐츠도 직접 이용 가능해 가입에 부담을 느꼈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성민 기자> smjlee@wowtv.co.kr
만남과 소통을 중시하는 융합형 통신매장의 등장은 매출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SK텔레콤의 T월드 카페는 대리점을 따로 운영할 때보다 통신(50%)과 커피점(20%) 모두 매출이 대폭 늘어나 융합형 통신매장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차영수 T월드카페 종로점장
"딱딱하게 일률적으로 되어 있는 곳보다는 저의 매장이 훨씬 더 많은 매출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실제로 또 매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개성의 차별화된 신개념 유통매장이 쏙쏙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찾는 즐거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성민입니다.
이동통신사들이 유명 연예인과 익숙한 멜로디를 앞세운 광고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일반 대리점들도 다양한 개성의 차별화된 분위기로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여유로운 주말 오후 서울 종각에 위치한 대형 커피 전문점.
여느 커피숍처럼 손님맞이에 한창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휴대전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특이한 구조입니다.
한 이동통신사가 대리점을 커피숍으로 꾸민 새로운 형태의 융합형 통신매장입니다.
<인터뷰> 이승아(32) 서울 성동구
"휴대전화 가입하고 상담하러 왔는데요. 마침 바로 옆에 커피숍이 있어서 편안하게 상담받으면서 커피 한잔 즐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경서(30) 서울 강서구
"휴대폰 가입하러 왔는데 새로운 제품이 있으니깐 직접 사용해 보고 가입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처럼 최근 이동통신사 대리점은 기존 가입 위주의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만남과 소통의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상담과 가입 절차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2·30대 젊은 고객들의 발길이 부쩍 잦아졌습니다.
매장에 비치된 최신 스마트폰과 다양한 콘텐츠도 직접 이용 가능해 가입에 부담을 느꼈던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성민 기자> smjlee@wowtv.co.kr
만남과 소통을 중시하는 융합형 통신매장의 등장은 매출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SK텔레콤의 T월드 카페는 대리점을 따로 운영할 때보다 통신(50%)과 커피점(20%) 모두 매출이 대폭 늘어나 융합형 통신매장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입니다.
<인터뷰> 차영수 T월드카페 종로점장
"딱딱하게 일률적으로 되어 있는 곳보다는 저의 매장이 훨씬 더 많은 매출이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실제로 또 매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개성의 차별화된 신개념 유통매장이 쏙쏙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찾는 즐거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성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