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가치 37조...사상 첫 글로벌 TOP10

입력 2012-10-02 15: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10에 진입했다.



2일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은 329억달러(원화 약 36.6조원)의 브랜드 가치로 지난해보다 8계단 상승한 9위에 랭크됐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에 비해 40%나 증가해 100대 브랜드의 평균 상승률 10%는 물론 업계 평균 상승률 16%를 크게 웃돌았다. 이같은 순위 상승은 갤럭시 시리즈 등 스마트폰 분야의 연이은 성공과 TV 부문 6년 연속 세계 1위 달성, 지속적이고 일관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 등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국 기업중에서는 삼성 이외에도 현대차(53위, 75억달러), 기아차(87위, 40.8억달러)도 포함됐다. 특히 기아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전체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운데 톱10에는 코카콜라(1위), 애플(2위), IBM(3위), 구글(4위), 마이크로소프트(5위), GE(6위), 맥도날드(7위), 인텔(8위), 도요타(10위) 등이 올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