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자동차 업종에 대해 3분기 노조 문제로 판매가 다소 부진했지만 개별 소비세 인하 효과 등이 기대된다며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최중혁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9월 완성차 5사의 내수 판매는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5% 감소한 11만6천대로 넉 달째 감소세"라고 말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정부가 연말까지 자동차 구매에 대한 개별 소비세를 1.5%p 감면한다는 발표를 내놨지만 내수는 약세였다"며 "현대차와 기아차의 파업, 르노삼성의 구조조정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해외공장이 판매를 견인했다"며 "시장지배력이 높은 러시아와 3공장 가동을 시작한 중국의 판매가 두드러졌고, 브라질 공장도 첫 달 1천221대를 판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파업 이후 물량 보전을 위해 잔업과 특근이 예상되고, 개별소비세 인하효과도 나타날 것"이라며 관심종목으로 현대차와 기아차를 제시했습니다.
최중혁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9월 완성차 5사의 내수 판매는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5% 감소한 11만6천대로 넉 달째 감소세"라고 말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정부가 연말까지 자동차 구매에 대한 개별 소비세를 1.5%p 감면한다는 발표를 내놨지만 내수는 약세였다"며 "현대차와 기아차의 파업, 르노삼성의 구조조정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해외공장이 판매를 견인했다"며 "시장지배력이 높은 러시아와 3공장 가동을 시작한 중국의 판매가 두드러졌고, 브라질 공장도 첫 달 1천221대를 판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파업 이후 물량 보전을 위해 잔업과 특근이 예상되고, 개별소비세 인하효과도 나타날 것"이라며 관심종목으로 현대차와 기아차를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