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자사 검색 광고 구매를 지원하기 위한 신용대출 프로그램을 8일 영국에서 시작했다고 파이낸셜타임즈(FT)가 보도했다.
구글은 검색 결과 바로 옆 스폰서 링크를 통해 광고를 제공하는 `애드워즈(Adwords)`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한달에 200달러에서 10만달러의 신용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글은 지난해 애드워즈 광고 수익으로 370억달러를 벌어들였다. 또 자체 신용카드 발행을 통해 미국에서도 몇주 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의 이같은 결정은 막대한 현금 보유고를 낮은 금리의 대출을 제공하는 데 사용함으로써 자사의 핵심 역량인 검색광고 사업을 활성화하려는 시도로 평가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신용 대출 금리는 중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기존 신용카드사들의 일반 금리보다 상당히 낮게 책정됐으며 미국의 경우 8.99%, 영국은 11.9%라고 밝혔다. 담당 임원은 "구글이 금융업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전제하면서 "우리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독특한 방식으로 중소규모 사업자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아마존도 지난주부터 자사의 마켓플레이스에서 물건을 파는 온라인 소매점 업주들에게 대출을 해주기 시작했다. 아마존은 이번 대출 사업이 자신의 사이트에서 파는 물품을 사전에 구매하기 어려운 저신용 사업자들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검색 결과 바로 옆 스폰서 링크를 통해 광고를 제공하는 `애드워즈(Adwords)`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한달에 200달러에서 10만달러의 신용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글은 지난해 애드워즈 광고 수익으로 370억달러를 벌어들였다. 또 자체 신용카드 발행을 통해 미국에서도 몇주 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의 이같은 결정은 막대한 현금 보유고를 낮은 금리의 대출을 제공하는 데 사용함으로써 자사의 핵심 역량인 검색광고 사업을 활성화하려는 시도로 평가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신용 대출 금리는 중소규모 사업자를 위한 기존 신용카드사들의 일반 금리보다 상당히 낮게 책정됐으며 미국의 경우 8.99%, 영국은 11.9%라고 밝혔다. 담당 임원은 "구글이 금융업에 진출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전제하면서 "우리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독특한 방식으로 중소규모 사업자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아마존도 지난주부터 자사의 마켓플레이스에서 물건을 파는 온라인 소매점 업주들에게 대출을 해주기 시작했다. 아마존은 이번 대출 사업이 자신의 사이트에서 파는 물품을 사전에 구매하기 어려운 저신용 사업자들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