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9일 대한항공에 대해 "3분기 화물부문 이익이 부진하지만 여객부문으로만 보면 사상 최고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습니다.
류제현 KDB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시장추정치(컨센서스)를 소폭 밑도는 3523억원으로 추정된다"며 "화물부문이 적자를 기록해 결국 이익은 여객부문에서만 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류 애널리스트는 "국제 여객 수요 성장률이 전년대비 4.7% 증가하며 탑승율도 개선될 전망"이라며 "성수기에 들어 중국발 미주 환승객 수가 월 5만~6만명에 달하며 2011년 고점을 경신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이는 2011년 말 ~ 2012년 초 본격화됐던 대형항공기 투입이 영업레버리지(고정영업비용비율) 효과를 거둔 것이라며 장거리 노선 기재확장 효과 역시 본격화되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류제현 KDB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시장추정치(컨센서스)를 소폭 밑도는 3523억원으로 추정된다"며 "화물부문이 적자를 기록해 결국 이익은 여객부문에서만 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류 애널리스트는 "국제 여객 수요 성장률이 전년대비 4.7% 증가하며 탑승율도 개선될 전망"이라며 "성수기에 들어 중국발 미주 환승객 수가 월 5만~6만명에 달하며 2011년 고점을 경신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이는 2011년 말 ~ 2012년 초 본격화됐던 대형항공기 투입이 영업레버리지(고정영업비용비율) 효과를 거둔 것이라며 장거리 노선 기재확장 효과 역시 본격화되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