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주)은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춘 준중형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 풀 체인지 모델을 선보였다.
1993년 미국에서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4차례 풀 체인지를 거쳐온 알티마는 디자인의 과감한 변화, 첨단 기술, 동급 이상의 편의장치를 자랑한다.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전면에 변화를 준 5세대 알티마는 2.5SL, 3.5SL 2개 모델로 출시됐다. QR25DE엔진을 탑재한 2.5SL 모델의 경우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4.5kg.m로 동급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 경력을 보유한 VQ35DE엔진을 적용한 3.5SL 모델은 최대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강력한 힘을 갖췄다.
두 모델 모두 닛산 고유의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결합해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진 가속 성능을 보여준다.
연비도 이전 모델에 비해 개선됐다. 2.5SL 모델은 신 복합연비 기준으로 12.8km/l(도심 11.1, 고속도로 15.7km/l, 구 연비 시험모드 기준 14.4km/l), 3.5나 AHEPFDMS 10.5km/l(도심 연비 9.2, 고속도로 12.7km/l, 구 연비 시험모드 11.7km/l) 등이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는 "뉴 알티마는 최첨단 기술과 편의사양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족 구성원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면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17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뉴 알티마의 가격은 2.5SL 모델은 3,350만원(부가가치세 포함), 3.5SL 모델은 3,750만원으로 책정됐다. 중형 세단 시장에서 현대차 쏘나타, 기아차 K5, 도요타 캠리, 폭스바겐 파사트 등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1993년 미국에서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4차례 풀 체인지를 거쳐온 알티마는 디자인의 과감한 변화, 첨단 기술, 동급 이상의 편의장치를 자랑한다.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전면에 변화를 준 5세대 알티마는 2.5SL, 3.5SL 2개 모델로 출시됐다. QR25DE엔진을 탑재한 2.5SL 모델의 경우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4.5kg.m로 동급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 경력을 보유한 VQ35DE엔진을 적용한 3.5SL 모델은 최대출력 273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강력한 힘을 갖췄다.
두 모델 모두 닛산 고유의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결합해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진 가속 성능을 보여준다.
연비도 이전 모델에 비해 개선됐다. 2.5SL 모델은 신 복합연비 기준으로 12.8km/l(도심 11.1, 고속도로 15.7km/l, 구 연비 시험모드 기준 14.4km/l), 3.5나 AHEPFDMS 10.5km/l(도심 연비 9.2, 고속도로 12.7km/l, 구 연비 시험모드 11.7km/l) 등이다.
켄지 나이토 한국닛산 대표는 "뉴 알티마는 최첨단 기술과 편의사양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족 구성원 누구나 손쉽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면서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17일부터 판매에 들어간 뉴 알티마의 가격은 2.5SL 모델은 3,350만원(부가가치세 포함), 3.5SL 모델은 3,750만원으로 책정됐다. 중형 세단 시장에서 현대차 쏘나타, 기아차 K5, 도요타 캠리, 폭스바겐 파사트 등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