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대형마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소폭 증가하면서 6개월만에 상승 반전했습니다.
그러나 백화점 매출은 부진이 지속됐습니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대형마트의 지난 9월 매출은 명절 선물 용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2% 증가했습니다.
청과나 정육, 굴비세트 등 추석 선물 용품의 수요가 집중되면서 식품(4.3%) 매출이 증가한 반면, 매출비중이 큰 스포츠(-11.3%), 의류(-9.1%), 잡화(-6.2%)의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반면, 백화점은 0.8% 감소했습니다. 불황 여파로 고가 상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면서 6개월째 연속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그러나 백화점 매출은 부진이 지속됐습니다.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대형마트의 지난 9월 매출은 명절 선물 용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0.2% 증가했습니다.
청과나 정육, 굴비세트 등 추석 선물 용품의 수요가 집중되면서 식품(4.3%) 매출이 증가한 반면, 매출비중이 큰 스포츠(-11.3%), 의류(-9.1%), 잡화(-6.2%)의 매출은 감소했습니다.
반면, 백화점은 0.8% 감소했습니다. 불황 여파로 고가 상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면서 6개월째 연속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