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난 달 글로벌 시장에서 13.9% 증가한 41만2천189대를 판매했습니다.
현대차가 월간 판매 4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어온 국내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4.4% 증가한 6만1천486대를 기록했습니다.
내수 시장에서 승용차와 상용차는 각각 7.3%, 1% 감소한 반면, SUV는 114.3% 증가하는 선전을 보였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미국과 중국, 체코 등의 공장이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호조세를 이어가며 지난해보다 15.7% 증가한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편, 올해 1월~10월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6% 증가한 359만대로, 이 가운데 국내 판매는 4.8% 감소했고 해외 판매는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차가 월간 판매 40만 대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어온 국내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4.4% 증가한 6만1천486대를 기록했습니다.
내수 시장에서 승용차와 상용차는 각각 7.3%, 1% 감소한 반면, SUV는 114.3% 증가하는 선전을 보였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미국과 중국, 체코 등의 공장이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호조세를 이어가며 지난해보다 15.7% 증가한 실적을 올렸습니다.
한편, 올해 1월~10월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6% 증가한 359만대로, 이 가운데 국내 판매는 4.8% 감소했고 해외 판매는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