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들이 온라인보험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습니다.
생보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금융감독원에 온라인 자회사 `e-교보생명` 설립 예비 허가를 신청했으며, 한화생명도 내년에 온라인 계열사를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온라인 생보사 인가 신청을 했으며 인터넷에 익숙한 20~30대가 주 고객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KDB생명은 별도의 온라인 사업부를 올해 안에 설치해 온라인 보험시장에 뛰어들 예정이며, 현대라이프도 온라인 틈새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입니다.
생보업계는 "온라인 회사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보험 가입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10~20%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생보업계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금융감독원에 온라인 자회사 `e-교보생명` 설립 예비 허가를 신청했으며, 한화생명도 내년에 온라인 계열사를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온라인 생보사 인가 신청을 했으며 인터넷에 익숙한 20~30대가 주 고객층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KDB생명은 별도의 온라인 사업부를 올해 안에 설치해 온라인 보험시장에 뛰어들 예정이며, 현대라이프도 온라인 틈새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입니다.
생보업계는 "온라인 회사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보험 가입 방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10~20%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